입법학센터(소장 심우민 교수)는 AI 법·규제·정책 플랫폼 코딧(CODIT, 대표 정지은)과 공동 입법 정책 연구 및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.
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△ 공동 입법정책 연구협력 및 학술교류, △ 네트워킹 및 공동행사 개최, △ 인적 자원 교류 및 교육, △ 기타 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합의하고, 두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로 하였다.
입법학센터 심우민 소장은 “방대한 양의 법안과 법령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코딧만의 독보적인 AI 기술과 집적된 데이터는 입법학 연구와 입법교육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”이라며 업무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.
정지은 코딧 대표는 “대한민국 교육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는 경인교대 입법학센터와의 협약으로 입법학 연구와 입법교육에 코딧의 기술력을 제공하게 되었다.”라며, “코딧과 입법학센터간 상호 협력을 통해 시민 입법 역량 강화를 위한 산-학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”이라며 협약의 의미를 평가하였다.
특히 이번 업무 협약은 우리 대학 교육전문대학원에 신설된 <입법·리걸테크교육> 석사과정 운영에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. <입법·리걸테크교육> 석사과정은 5월 18일(목)부터 제1기 신입생(2023학년도 후기)을 모집하고 있다. 자세한 사항은 교육전문대학원 홈페이지(https://gradu.ginue.ac.kr/)를 참조하면 된다.